BSC 성과관리

home 복지관소개 BSC 성과관리
메뉴보기
  • 01

    주체적 참여
    확대 전략

  • 02

    지역사회 기반
    실천 전략

  • 03

    조직성장
    전략

  • 04

    윤리경영
    실천전략

BSC 성과관리 (2018년 ~ 2022년)

외부지원사업
전략 성취목표 성취과제 지표
주체적 참여확대 전략 1.주도적 노인조직확대 - 선배시민 교육 확대
- 시민의식과 참여 활동
- 정책토론회 운영
- 사회참여인식율
2.사회참여활성화 - 노인권익교육 및 인식확산
- 세대통합 프로그램 운영
- 사회참여인식율 및 노인에 대한 태도변화 척도
3.이용자 주체성강화 - 이용자 주도적 역할 확대 - 공익성에 기반한 요청 건수 및 이용자 의견 반영률(평균70% 이상)
- 이용자 주체의식 고취 - 신입회원 교육자료 및 시행건수
4.신노년층 유입을 위한
프로그램 개발
- 학습과 토론 활성화프로그램 개발 - 동아리 결성 및활동 여부
지역사회 기반실천 전략 1.사회환경변화 대응력 강화 - 돌봄기능강화
- 치매 안전망 구축
- 사회환경에 따른 프로그램 운영
- 각 사업별 성과지표 달성율
- 디지털 역량강화 - 업로드 건수, 인력배치 여부
2.지역사회 실천역량 강화 - 고령친화도시 인식확산 - 지역단위 개입 참여건수
- 지역사회 내 전문가 역할 확대 - 참여인원
3.지역사회 네트워크 강화 - 네트워크 협력 강화 및 지속
- 네트워크 사업 활성화
- 네트워크 활용 건수,연계 확대율, 신규 자원확대율, 자원지속율
4.자원개발 - 홍보 강화 - 홍보건수 및 홍보게재 수
- 자원개발확대
- 이해관계자 관계성 강화
- 자원확대율, 자원지속율(80% 이상)
조직성장 전략 1.팀웍시스템 구축 - 매트릭스 조직운영 - 매트릭스 활동 건수
- 수퍼비젼 실시
- 소통체계구축
- TQM실행 체크리스트 만족율
2.건강한 조직문화 강화 - 신입직원 멘토링강화
- 협력적 소통 증진활동
- 다양한 보상 제도 마련 및 시행
TQM실행 체크리스트 만족율
3.역량강화 - 내부학습운영
- 경력직 리더십교육
- 전문역량 교육
- 직원별 교육이수 시간
윤리경영 실천전략 1.윤리경영학습 - 윤리경영학습 - 윤리경영 인식수준 향상 및 활동건수
2.윤리경영실천 - 내외부 인식확산
- 윤리경영실천 우수 직원·이용자 시상
- 윤리경영 실천체계유지
- 고객만족 - 처리결과 건수
3.비용효율성 강화 - 시설점검관리계획수립
- 단위사업별 자원연계 확대
- 비용절감율
4.시설이용 안전강화 - 재난대비 체계구축 - 교육횟수