주체적 참여
확대 전략
지역사회 기반
실천 전략
조직성장
전략
윤리경영
실천전략
전략 | 성취목표 | 성취과제 | 지표 |
---|---|---|---|
주체적 참여확대 전략 | 1.주도적 노인조직확대 | - 선배시민 교육 확대 - 시민의식과 참여 활동 - 토론문화 확대 |
- 사회참여인식율 |
2.사회참여활성화 |
- 노인권익교육 및 인식확산 - 세대통합 프로그램 운영 |
- 사회참여인식율 및 노인에 대한 태도변화 척도 | |
3.이용자 주체성강화 | - 이용자 주도적 역할 확대 | - 공익성에 기반한 요청 건수 및 이용자 의견 반영률(평균70% 이상) | |
- 이용자 주체의식 고취 | - 신입회원 교육자료 및 시행건수 | ||
4.신노년층 유입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|
- 학습과 토론 활성화프로그램 개발 | - 동아리 결성 및활동 여부 | |
지역사회 기반실천 전략 | 1.사회환경변화 대응력 강화 |
- 돌봄기능강화 - 치매 안전망 구축 - 사회환경에 따른 프로그램 운영 |
- 각 사업별 성과지표 달성율 |
- 디지털 역량강화 | - 업로드 건수, 인력배치 여부 | ||
2.지역사회 실천역량 강화 | - 고령친화도시 인식확산 | - 지역단위 개입 참여건수 | |
- 지역사회 내 전문가 역할 확대 | - 참여인원 | ||
3.지역사회 네트워크 강화 | - 네트워크 협력 강화 및 지속 - 네트워크 사업 활성화 |
- 네트워크 활용 건수,연계 확대율, 신규 자원확대율, 자원지속율 | |
4.자원개발 | - 홍보 강화 | - 홍보건수 및 홍보게재 수 | |
- 자원개발확대 - 이해관계자 관계성 강화 |
- 자원확대율, 자원지속율(80% 이상) | ||
조직성장 전략 | 1.팀웍시스템 구축 | - 매트릭스 조직운영 | - 매트릭스 활동 건수 |
- 수퍼비젼 실시 - 소통체계구축 |
- TQM실행 체크리스트 만족율 | ||
2.건강한 조직문화 강화 |
- 신입직원 멘토링강화 - 협력적 소통 증진활동 - 다양한 보상 제도 마련 및 시행 |
TQM실행 체크리스트 만족율 | |
3.역량강화 |
- 내부학습운영 - 경력직 리더십교육 - 전문역량 교육 |
- 직원별 교육이수 시간 | |
윤리경영 실천전략 | 1.윤리경영학습 | - 윤리경영학습 | - 윤리경영 인식수준 향상 및 활동건수 |
2.윤리경영실천 | - 내외부 인식확산 - 윤리경영실천 우수 직원·이용자 시상 - 윤리경영 실천체계유지 |
||
- 고객만족 | - 처리결과 건수 | ||
3.비용효율성 강화 | - 시설점검관리계획수립 - 단위사업별 자원연계 확대 |
- 비용절감율 | |
4.시설이용 안전강화 | - 재난대비 체계구축 | - 교육횟수 |